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 강의개요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해 게임 인공지능 관련 기사를 접하게 된다. 체스, 체커, 오델로, 바둑, 포커 등 다양한 게임 들을 인공지능이 사람보다 더 뛰어나게 플레이를 한다는 내용들이다. 이러한 기술적 발전의 이면에 있는 인공지능 기술들에 대해 알아보고, 최근 산업적으로 중요한 비디오 게임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활약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 강의일정

◈ 수강신청 : 2017.08.13 ~ 2017. 10.15

◈ 개강 및 종강 : 2017.08.28 ~ 2017. 12.17

 

◎ 강의계획

주차

강의 내용

세부 일정

1

게임 인공지능의 정의와 사례

2017. 08. 28

2

게임 인공지능 역사

2017. 09. 04

3

행동 설계

2017. 09. 11

4

트리 탐색

2017. 09. 18

5

몬테카를로 트리 탐색

2017. 09. 25

6

진화 연산

2017. 10. 02

7

교사 학습

2017. 10. 09

8

중간 고사

2017. 10. 16

9

강화 학습

2017. 10. 23

10

비교사 학습

2017. 10. 30

11

게임 플레이하기 I

2017. 11. 06

12

게임 플레이하기 II

2017. 11. 13

13

콘텐츠 생성 I

2017. 11. 20

14

콘텐츠 생성 II

2017. 11. 27

15

기말 고사

2017. 12. 04

◎ 이수기준
퀴즈중간고사기말고사합계
20 40 40 100
총합 60점 이상 이수

 

◎ 담당교수

김경중 교수님 이미지김경중(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현)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 학력사항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 학사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 석사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 박사

 

◎ 담당 TA

전지훈 TA 이미지전지훈TA(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석사과정)

- E-mail : rhd00513@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