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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이미지 속성의 이해와 코딩을 활용한 그리기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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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벡터 그래픽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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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2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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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P5JS와
자바스크립트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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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점,
선,
면을 이용하여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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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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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이미지 속성의 이해와 코딩을 활용한 그리기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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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비트맵(래스터)
그래픽의 특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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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2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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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컴퓨터
화면상의
좌표값
이해하기 격자구조로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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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격자구조로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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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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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컬러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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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주요
컬러모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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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2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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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배색의 다양한 사례와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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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색 대비를 코딩에 적용하여 그림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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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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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의 활용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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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화가의
도구와 재료
1 :
형태와 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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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1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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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마우스에 반응하는
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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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드리핑 기법과
액션페인팅을 응용한 인터랙티브 드로잉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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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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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랙션의 활용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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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화가의
도구와 재료
2 :
질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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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1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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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키보드와 마우스에
반응하는 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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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원근법과 다양한 붓 패턴을
활용한 그림판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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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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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의 활용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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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애니메이션의
원리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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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1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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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변형함수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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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화면을 이동하며 변화하는 애니메이션
코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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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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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의 활용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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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애니메이션의
원리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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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1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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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연속된
이미지(외부이미지 파일)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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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형태가 변화하는 애니메이션 코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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8주차 중간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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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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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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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디지털
스토리텔링과
멀티엔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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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1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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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순서도와 조건문의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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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조건을 통해 변화하는 그림
코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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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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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자구조로 그리기 심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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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패턴디자인1
:
인상주의 화풍과
병치혼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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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1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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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반복문과 배열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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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반복 패턴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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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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점층적
반복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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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형태와 색의 점층의 원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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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1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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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반복문과 변형함수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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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점진적 변화로 다양한 패턴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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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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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시각화의 기초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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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웹 브라우저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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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1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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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P5 DOM과 입력도구의 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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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배열과
텍스트 데이터 파일의 활용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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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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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시각화의 기초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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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사운드 시각화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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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1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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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배열과
텍스트 데이터 파일의 활용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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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사운드데이터를 활용하여 추상화
그리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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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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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페이지 제작의 기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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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차시. 화면분할과
레이아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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퀴즈 1문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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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시. html5와 CSS,
P5 DOM을 사용하여
코딩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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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시. 포트폴리오 웹 페이지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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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5주차 기말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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