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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FX, 애니메이션 모델링 기초 동영상

VFX, 애니메이션 모델링 기초




◎ 수업 개요

  • 영화 시각효과(Visual Effects) 및 3D 애니메이션, Virtual Reality, Augmented reality등 3D 콘텐츠 제작공정(Pipeline)의 초기 과정인 3D 모델링(Modeling)에 대한 기초적인 이해 및 3D 모델링의 실습

◎ 수업 대상 및 목표

  • 수업대상
    - VFX & 3D Animation 전공자중 3D 어플리케이션 사용이 가능한 자
  • 수업목표
    - 영화 시각효과(Visual Effects), 3D 애니메이션 산업의 소개 및 3D 모델링(Modeling)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 3D 모델링(Modeling)의 정의 및 3D 모델링 제작 도구의 유형에 대하여 제시할 수 있다.
    - 3D 모델링 노드(Nodes) 및 네이밍컨벤션(Naming Convention)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다.
    - 모델링 베이직 (Basic modeling) - 프리미티브스(Primitives)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제시된 툴로 프리미티브스 등을 활용하여 다양한 모델링을 제작할 수 있다.
    - 모델링 베이직 (Basic modeling) - 하드서페이스모델링(Hard surface modeling)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하드서페이스모델링의 유형에 대하여 제시할 수 있다.
    - 모델링 베이직 (Basic modeling) - 캐릭터모델링(Character modeling)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캐릭터모델링의 유형에 대하여 제시할 수 있다.
    - Shading, Texturing, UVing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프리미티브스의 유형에 대하여 제시할 수 있다.
    - UVing (하드서페이스모델-Hard surface model)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프리미티브스의 유형에 대하여 제시할 수 있다.
    - UVing (캐릭터모델링-Character model) 턴테이블(Turntable), 패키징(Packaging)의 정의에 대하여 설명할 수 있으며, 텐테이블을 제작할 수 있다.
 

◎ 강의일정

◈ 수강신청 : 2018.10.08 ~ 2018.11.09

◈ 개강 및 종강 : 2018.10.15 ~ 2018. 12.30

◎ 강의계획
주차 강의내용
1 영화 시각효과, 3D 애니메이션 산업의 소개 및 3D 모델링의 정의
2 3D 모델링의 정의 및 3D 모델링 제작 도구
3 모델링 베이직 (Basic modeling) - 프리미티브스(Primitives)
4 모델링 베이직 - 하드서페이스모델링(Hard surface modeling) 1
5 모델링 베이직 - 하드서페이스모델링 2
6 모델링 베이직 - 하드서페이스모델링 3
7 3D 모델링 노드(Nodes), 네이밍컨벤션(Naming Convention)
8 중간고사
9 Shading, Texturing, UVing
10 UVing 1. (하드서페이스모델)
11 UVing 2. (하드서페이스모델)
12 모델링 베이직 - 캐릭터모델링(Character modeling) 1
13 모델링 베이직 - 캐릭터모델링 2
14 UVing 3. 캐릭터모델링, 턴테이블(Turntable), 패키징(Packaging)
15 기말고사

 

◎ 이수기준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합계

30

(주차별 퀴즈 3~5개, 13회)

35

(과제 제출)

35

(과제 제출)

100
총합 60점 이상 이수

 

◎ 교재 및 참고문헌

  • 교재
    - Autodesk Maya 2018 Basics GuideNov by Kelly Murdock
  • 참고문헌
    - Autodesk Maya 2018 Basics GuideNov by Kelly Murdock
    - Anatomy for 3D Artists: The Essential Guide for CG Professionals by Chris Legaspi and 3dtotal Publishing
    - Mastering Autodesk Maya 2016: Autodesk Official Press by Todd Palamar
    - The Pushing Points Topology Workbook: Volume 01 by William C Vaughan

◎ 교수 소개

강윤극 교수님 사진강윤극(세종대학교 _창의소프트학부)  
  • 이메일 : ykang@sejong.ac.kr
  • 학력사항
    - Academy of Art UNIV. 석사
  • 경력사항
    - SONY PICTURES
    - WALT DISNEY Animation Studios
    - DREAMWORKS Animation Studios
  • 주요 연구실적
    - Tangled, Alice in Wonderland, Shrek 2, 미스터고
  • 주요 저서
    - VFX 산업의 CGI 제작 공정을 위한 캐릭터 지오매트리 네이밍 규약에 관한 연구

◎ 담당 TA


  • TA 치하이르한(세종대학교 만화애니메이션학과)
  • 이메일 : qhrh521521@naver.com
  • 수업 관련 문의(24시간 이내 답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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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분야

    예체능
    (응용예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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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운영기관

    세종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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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5. 본 강좌 이수자에게 인정되는 학습시간으로 해당 강좌의 동영상, 과제, 시험, 퀴즈, 토론 등의 시간을 포함합니다. (강의 내용과 관련된 동영상 재생 시간의 총 합계입니다.)

    학습인정시간
    (총 동영상시간)

    06시간 30분
    (06시간 30분)
  6. 수강신청이 가능한 기간으로 해당 기간 내에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 신청 기간

    2018.10.08 ~ 2018.11.09
  7. 강좌가 운영되고 교수지원이 이루어지는 기간입니다. 이수증은 강좌운영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강좌 운영 기간

    2018.10.15 ~ 2018.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