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의개요
최근 다양한 매체를 통해 게임 인공지능 관련 기사를 접하게 된다. 체스, 체커, 오델로, 바둑, 포커 등 다양한 게임 들을 인공지능이 사람보다 더 뛰어나게 플레이를 한다는 내용들이다. 이러한 기술적 발전의 이면에 있는 인공지능 기술들에 대해 알아보고, 최근 산업적으로 중요한 비디오 게임분야에서 인공지능 기술의 활약이 어떻게 이루어지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본다.
◎ 강의일정
◈ 수강신청 : 2017.08.13 ~ 2017. 10.15
◈ 개강 및 종강 : 2017.08.28 ~ 2017. 12.17
주차 | 강의내용 |
---|---|
1 | 게임 인공지능의 정의와 사례 |
2 | 게임 인공지능 역사 |
3 | 행동 설계 |
4 | 트리 탐색 |
5 | 몬테카를로 트리 탐색 |
6 | 진화 연산 |
7 | 교사 학습 |
8 | 중간고사 |
9 | 강화 학습 |
10 | 비교사 학습 |
11 | 게임 플레이하기 Ⅰ |
12 | 게임 플레이하기 Ⅱ |
13 | 콘텐츠 생성 Ⅰ |
14 | 콘텐츠 생성 Ⅱ |
15 | 기말고사 |
퀴즈 | 중간고사 | 기말고사 | 합계 |
---|---|---|---|
20 | 40 | 40 | 100 |
총합 60점 이상 이수 |
◎ 담당교수
김경중(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 현) 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교수
- 학력사항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 학사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 석사
。연세대학교 컴퓨터과학 박사
◎ 담당 TA
전지훈TA(세종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석사과정)
- E-mail : rhd00513@gmail.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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