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OC 01 강좌 개요 및 목표
K-MOOC 이수를 통해 학습자들은 음악이 인간의 정신과 육체에 어떻게 이롭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이론을 배울 수 있다.
K-MOOC 이수를 통해 학습자들은 음악의 치료적 사용에 대한 실제를 통해 음악의 효과성을 배울 수 있다.
K-MOOC 이수를 통해 학습자들은 음악의 치료적 사용에 대한 실제를 통해 음악의 효과성을 배울 수 있다.
주 차 | 강 의 주 제 |
---|---|
1 | 음악치료의 역사 |
2 | 좋은 음악 vs. 나쁜 음악 |
3 | 음악과 감정 |
4 | 음악과 두뇌 |
5 | 태교 음악치료 |
6 | 아동을 위한 음악치료 |
7 | 중간고사 |
8 | 치료적 노래 만들기 |
9 | 신경학적 음악치료 |
10 | 심상음악치료 |
11 | 음악치료 방법론: 피아노 즉흥 |
12 | 음악치료 방법론: 성악 즉흥 |
13 | 음악치료 방법론: 타악기 즉흥 |
14 | 음악심리치료 |
15 | 기말고사 |
수강대상
음악치료의 치료적 사용에 관심이 있는 학부생, 대학원생, 일반 대중
수업구성
13주 강의, 시험 2주
평가기준
출석(퀴즈) 50%, TEST 50%
이수증 발급
평가기준 60% 이상 이수한 학습자
책임교수: 강경선 교수 (kskang@sungshin.ac.kr)
현) 성신여자대학교 음악치료학과 |
참여교수: 김태연, 노인규, 문정표, 손정규, 송명훈, 함초롱, 황성하 |
담당자 |
---|
학습/운영지원: 노윤기 TA (bboy7962@naver.com) |
운영지원: 고경이 (kyungyi@sungshin.a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