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영역으로 바로가기
음악은 왜 치료적인가? 이미지

음악은 왜 치료적인가?




등록마감

MOOC 01 강좌 개요 및 목표

K-MOOC 이수를 통해 학습자들은 음악이 인간의 정신과 육체에 어떻게 이롭게 작용하는지에 대한 이론을 배울 수 있다.
K-MOOC 이수를 통해 학습자들은 음악의 치료적 사용에 대한 실제를 통해 음악의 효과성을 배울 수 있다.

MOOC 02 강좌소개

홍보동영상

[자막 다운로드]

MOOC 03 주차별 강좌 계획

음악은 왜 치료적인가?
음악은 왜 치료적인가?_강의계획서 내용 안내
주 차 강 의 주 제
1 음악치료의 역사
2 좋은 음악 vs. 나쁜 음악
3 음악과 감정
4 음악과 두뇌
5 태교 음악치료
6 아동을 위한 음악치료
7 중간고사
8 치료적 노래 만들기
9 신경학적 음악치료
10 심상음악치료
11 음악치료 방법론: 피아노 즉흥
12 음악치료 방법론: 성악 즉흥
13 음악치료 방법론: 타악기 즉흥
14 음악심리치료
15 기말고사

MOOC 04 수강대상 및 학습활동

  • 수강대상
    음악치료의 치료적 사용에 관심이 있는 학부생, 대학원생, 일반 대중

  • 수업구성
    13주 강의, 시험 2주

  • 평가기준
    출석(퀴즈) 50%, TEST 50%

  • 이수증 발급
    평가기준 60% 이상 이수한 학습자

MOOC 05 교수 및 TA 소개

교수소개
책임교수: 강경선 교수 (kskang@sungshin.ac.kr)
현) 성신여자대학교 음악치료학과
참여교수: 김태연, 노인규, 문정표, 손정규, 송명훈, 함초롱, 황성하
TA / 운영자
담당자
학습/운영지원: 노윤기 TA (bboy7962@naver.com)

운영지원: 고경이 (kyungyi@sungshin.ac.kr)

관련 강좌

현재 강좌와 관련있는 강좌를 찾을 수 없습니다.
  1. 분야

    의료
    (치료ㆍ보건)
  2. 강좌 내용의 어려운 수준을 의미합니다. 교양, 전공기초, 전공심화 순으로 난이도가 증가합니다.

    난이도

    교양
  3. 강좌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기관입니다. 컨소시엄으로 운영 시, 대표기관의 명칭이 나타납니다

    운영기관

    성신여자대학교
  4. 운영 기관의 전화번호 입니다.

    전화번호

    -
  5. 강좌의 구성 주차 수를 의미합니다. (강좌를 충실히 학습하기 위해 필요한 주당 학습시간을 의미합니다.)

    주차
    (주간 학습 권장 시간)

    15주
    (주당 03시간 00분)
  6. 본 강좌 이수자에게 인정되는 학습시간으로 해당 강좌의 동영상, 과제, 시험, 퀴즈, 토론 등의 시간을 포함합니다. (강의 내용과 관련된 동영상 재생 시간의 총 합계입니다.)

    학습인정시간
    (총 동영상시간)

    45시간 00분
    (01시간 00분)
  7. 수강신청이 가능한 기간으로 해당 기간 내에만 수강신청이 가능합니다.

    수강 신청 기간

    2018.10.01 ~ 2018.12.31
  8. 강좌가 운영되고 교수지원이 이루어지는 기간입니다. 이수증은 강좌운영기간이 종료된 이후에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강좌 운영 기간

    2018.11.20 ~ 2019.01.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