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내용/목표
⦁ 강좌소개
동서고금(東西古今)을 막론하고 리더의 의사결정 능력은 해당 조직의 운명을 좌우해 왔습니다.본 강좌의 목적은 리더가 갖추어야 할 바람직한 의사결정 소양과 자질을 함양하도록 하는 데 있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인간의 합리적판단을 저해하는 여러가지 인지적제한성(cognitivebounds)과 판단편향(judgmentalbiases), 고질적인 의사결정의 함정 등을 사례를 이용해 학습함으로써 직관적 판단의 한계점과 이의 치료 방안, 현명한판단을 위한 조언, 리더의 바람직한 자질 등 리더의 의사결정 능력과 질(質)을 높일 방법을 습득하도록 합니다.
본 강좌에서는 수강생의 다양한 배경을 고려하여 실제 사례와 질문 방식을 이용하여 강좌내용의 이해도와 적용능력을 증진하도록 합니다.
⦁ 학습목표
1. 현명한 판단을 위해 리더가 갖춰야 할 의사결정 소양과 자질을 함양한다.
2.인간의 합리적판단을 저해하는 여러가지 인지적제한성(cognitivebounds)과 인지편향(cognitivebiases)을 사례를통해 학습함으로써 직관적 판단의 한계점과 이의 치료방안을습득한다.
동서고금(東西古今)을 막론하고 리더의 의사결정 능력은 해당 조직의 운명을 좌우해 왔습니다.본 강좌의 목적은 리더가 갖추어야 할 바람직한 의사결정 소양과 자질을 함양하도록 하는 데 있습니다.
본 강좌에서는 인간의 합리적판단을 저해하는 여러가지 인지적제한성(cognitivebounds)과 판단편향(judgmentalbiases), 고질적인 의사결정의 함정 등을 사례를 이용해 학습함으로써 직관적 판단의 한계점과 이의 치료 방안, 현명한판단을 위한 조언, 리더의 바람직한 자질 등 리더의 의사결정 능력과 질(質)을 높일 방법을 습득하도록 합니다.
본 강좌에서는 수강생의 다양한 배경을 고려하여 실제 사례와 질문 방식을 이용하여 강좌내용의 이해도와 적용능력을 증진하도록 합니다.
⦁ 학습목표
1. 현명한 판단을 위해 리더가 갖춰야 할 의사결정 소양과 자질을 함양한다.
2.인간의 합리적판단을 저해하는 여러가지 인지적제한성(cognitivebounds)과 인지편향(cognitivebiases)을 사례를통해 학습함으로써 직관적 판단의 한계점과 이의 치료방안을습득한다.